pebble-instaApp

원래 나는 페블에 아무런 어플을 깔지 않았다. 아무래도 시계 배터리가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이것저것 넣다보면 배터리가 빨리 달기 때문에 하지 않았는데, 페블로 인스타그램을 볼 수 있는 어플이 나와서 받아 보았다.

어플 스크린샷1       어플 스크린샷2

다만 인스타그램은 third-party application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사진을 받아오는 것은 전부 외부 서버를 통해 받아와야 되며, 그 경우 사실상 비밀번호와 아이디가 외부 서버로 보내지기 때문에 보안의 문제가 있어서 개발자는 어플과 서버 둘다 오픈소스로 올려놓았다. 대충 보았을 때 비밀번호와 아이디는 저장하지 않고, 한번 로그인 한뒤 생긴 쿠키를 저장하는 것 같다.

못 믿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서버가 있는 겸 해서 내가 직접 돌리는게 마음 편하니까 직접 돌려보기로 마음먹었다.

하루종일 이걸 뭘로 돌린건가 고민하다가 나중에 보니까, 클라이언트와 서버를 둘다 하나에 통째로 넣어서 햇갈린 것이었고, server폴더와 server_bottle둘다 같은 기능을 하는 것이여서 몰랐던 것이였다. 가장 최근에 변경된 server_bottle을 다운 받은 뒤, 약간의 수정으로 ssl를 추가하게 만들었다.

https://github.com/jjhoon713/instapp 사실 내 실제 코드는 이거랑 약간 다르다, 디렉토리 추가하는 코드가 server_bottle/insta.py에 두줄 더 들어가 있다.

참고한곳:

https://www.digitalocean.com/community/tutorials/how-to-deploy-python-web-applications-with-the-bottle-micro-framework-on-ubuntu-14-04

http://www.socouldanyone.com/2014/01/bottle-with-ssl.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