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에서 중국 비자 받기 (2019년 9월 12일)

블로그를 참조해서 갔다 왔다. 중국 비자 신청 공식 사이트는 여기니까 여기서 제대로 확인해보자. 나는 유학생이여서 홍콩 id카드가 있는데, 듣기로는 없는 외국인도 신청이 가능하다고 들었으나, 어떻게 해야되는줄 모름.

준비물:

  1. 신청서 : 가서 작성해도 되는데 그냥 하고 가는게 빠르고 편함
  2. 여권 사진: 없으면 가서 50홍콩달러 (7,500원)에 찍을 수 있음. 자동 포토부스고, 50달러를 현금으로 넣어야됨.
  3. 항공권과 호텔: 가면 컴터랑 프린터기가 있는데 얼마인지는 모름. 만약 없으면 trip.com에서 선전시 호텔 예약하고 가자. 선전시는 기차타고 갈 수 있어서 항공권을 안보여줘도 되고, trip.com에는 돈 안내고 바로 환불 가능한 호텔이 많음.
  4. HKID: 난 필요했는데 없는사람은 잘 모르겟으
  5. 복사본: 여권 정보페이지, 여권 홍콩입국 비자페이지, hkid, 학교 학생증, 마지막 중국 비자를 복사해갔다. 복사기도 위치하며, 장 당 2달러에 복사 할 수 있다. 복사기 옥토퍼스 카드가 필요하며, 주입식이기 때문에 카드만 가능하다.

신청서 작성 방법:

위치:

Chinese Visa Application Center
151 Gloucester Road (20th Floor)
Capital Centre
Wanchai, Hong Kong Island

도착:
도착하자마자 엘레베이터에서 나오면 줄을 서야 된다. 줄을 서면 안내원이 왜 온 건지 묻는다. 신청서를 미리 작성했으면 바로 번호표를 뽑아준다. 때가 되면 번호표의 번호가 티비 화면에 뜨고 몇번 카운터로 가야되는지 알려준다. 듣기로는 월요일, 화요일이 사람이 많다고 들었으나, 화요일 12시 반쯤에 도착했는데 내 앞으로 4명 밖에 없어서 20분만에 비자 접수가 끝났다. 내부 직원이 많아 회전율이 빠르기 때문에 대부분 30분 내로 끝나는 편이다.

가격 및 접수:
가격은 다 다른데, 나는 2번 입국 가능한 비자로 신청해서 710달러를 지불했고, 오늘 포함 4일 후에 받을 수 있다고 했다. (화요일 접수, 금요일 발급). 당연히 조금 더 늦게 가도 되고, 접수센터는 월~금 10시부터 17시까지 받으러 갈수 있다고 한다. 참고로 1년 복수 입국 비자는 홍콩 영주권이 있을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하다고 한다

당연히 해당 기간 동안은 여권을 가져가니까 잘 시간 맞춰서 가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