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Tmap

USTmap을 예전에 안드로이드 어플로 만들었다. 이 어플의 주된 목적은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고도 캠퍼스 지도를 볼 수 있게 하기 위해서 만든 것이다.

그러나 문제점은 요즘 사람들은 앱을 전혀 다운받지 않는다는 것이다. [참고] 나 역시도 어플 다운로드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그 이유는 아무래도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다는 것이 약간의 부담감이 드는 행위이기 때문이다. 간단한 기능들은 요즘에는 충분히 웹앱으로 기능이 구현 가능하다. 그래서 똑같은 기능을 가진 웹앱을 개발해보기로 했다.

처음으로 자바스크립트를 제대로 사용해본 프로젝트였고 좀 야심차게 했지만 출시 2주가 약간 안 되어가는데 사용량을 보니 참 의미 없었던 것 같다. 아무래도 학교 지도라는게 초반에 몇번 강의실을 확인하는 데 사용한 다음부터는 필요가 없어지기 때문에 사용량이 극격하게 줄어든 것 같다.

처음에는 따로 지도 데이터베이스를 뽑아서 사용했었는데 매번 업데이트 해줘야 된다는 문제점이 보여서, 학교 공식 지도 사이트의 서버의 결과물을 맘대로 뽑아서 사용하고 있다. 다만 학교 공식 지도 사이트는 외부 사이트에서 뽑아서 쓸 수 없기 때문에 내 페이지에서 프록시 php파일을 만들어서 그걸로 받아서 쓰고 있다.
이제 학교 공식 지도가 업데이트 되면 내 지도도 따로 만질필요 없이 알아서 업데이트가 된다. 히히

사실은 github.io에 올리려고 했는데 학교 공식 서버 php 파일이 HTTP이고, github.io는 HTTPS이기 떄문에 mix-content 문제로 브라우저가 허용을 하지 않는다. github.io는 강제로 http로 만들수 없고 pathadvisor.ust.hk는 절대로 https로 바뀔 것 같지는 않으니 일단은 학교에서 제공하는 개인 사이트 호스팅에 올려두었다. 평생 도메인 돈내고 쓸 것도 아니고 하니까 때 되면 github.io로 옮기고 싶다.

웹앱 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