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용 치약의 우월성

  1. TCG에서 상위호환이란 하나의 카드가 모든 면에서 다른 카드보다 우월할 때 쓰는 용어이다. 어느 하나가 모든 면에서 다른 것보다 우월하면 열등한 것은 도태 되는 것이 당연하다.
Image result for 하스스톤 상위호환
상위호환의 예시
  1. 예를 들어서 SSD는 처음 나왔을 때 HDD보다 월등하게 빨랐지만, 가격면에서 더 안 좋았기 때문에 현재 SSD와 HDD는 서로 공존하는 상태이다. 만약 SSD가 속도, 물리적 크기, 가격면에서 전부 더 나았다면 HDD는 빠르게 도태되어 사라졌을 것이다. 하지만 서로 서로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SSD는 HDD의 상위호환이라고 부르기는 힘들다.

  2. 이렇듯 한 제품이 다른 제품보다 모든 면에서 가격을 포함한 모든 면에서 낫다면 열등한 제품은 존재의 의미가 없으며 사라져야한다.

어린이용 치약, 귀여운 캐릭터가 있기 때문에 상위호환이다
  1. 어린이용 치약은 일반 치약의 상위호환이다. 어린이용 치약과 일반 치약의 성능은 똑같다. 불소가 포함되어 있다면 어린이용 치약은 일반 치약과 성능면에서 전혀 차이가 없다. 가격 면에서도 동일하다. 가장 큰 차이는 어린이용 치약은 일반 치약처럼 자극적이지 않고 (어린이들은 맵다고 표현한다), 기분좋은 딸기맛과 향이 나는 것이다.

  2. 이렇듯 어린이용 치약은 일반 치약에 비교해서 더 나쁜 점이 없는 상위호환이기 때문에 일반 치약이 아닌 어린이 용 치약이 더 낫다. 가끔씩 일반 치약은 입이 시원한 맛이 난다고 하는데 그런 새끼들은 딸기맛 아이스크림이 아니라 시원한 치약맛 아이스크림을 먹는가 보다.

  3. 같은 이유로 눈에 들어가도 아프지 않은 어린이용 샴푸는 일반 샴푸의 상위 호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