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ocean 과 WordPress

디지털 오션은 되게 저렴하다. 최저 가격이 저렴하다. 단돈 5달러, 약 6천원으로 시작할 수 있으며 6천원 주제에 ssd 20기가나 용량을 주는 걸 보면 가장 낫다고 생각이 든다.

하지만 512mb RAM이 워드프레스를 돌리기에 되게 힘든데, 해본적이 있다면 사이트가 자주
error establishing a database connection 이라는 문구를 띄우는 걸 볼 수 있다. 이는 램이 부족해 mysql을 끄면서 일어나는 현상으로 sudo start mysql을 치면 해결이 가능하지만 페이지에서 2~3번만 새로고침을 연타해도 금방다시 에러가 뜨게 된다.

램을 늘려서 해결하는 방법도 있지만 아무도 안보는 이 블로그를 위해서 한달에 만이천원이나 쓰는 것은 꽤나 큰 낭비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플러그인도 제거하고 다양한 방법을 썻지만 크게 개선되는 것은 없어보인다.

검색을 거듭한 결과 varnish를 이용해서 해결하는 방법이 있다. 이 링크를 통해서 방법을 확인 할 수 있다. 이 글이 약간 오래된 관계로 완벽한 방법이 아닌데, 한번 좀 더 보고 번역을 올려봐야겠다.

무슨 문제인지 모르겠는데 자고 일어나면 guru meditation 에러가 뜨는데 대체 왜 생기는지 모르겠고 인터넷에서 수정하라는 걸 수정했는데 바뀔 지 잘 모르겠다. 내일 아침 다시 확인해 봐야겠다.

 

///

2016-5-18
어디서부턴가 망해서 varnish를 다시 깔고 다른 튜토리얼을 따라했다. 링크참조